블로그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2)

Car 톡

|

2023.01.30

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2)

레벨 4 셔틀

CES 2023에서 더 높은 수준의 차량 자율성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위해 몇 가지 셔틀 발표가 있었습니다.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업체인 Beep과 함께 ZF는 도시 환경 및 교통혼잡 지역을 위한 차세대 셔틀을 공개했습니다.

목표는 향후 몇 년 동안 수천 대의 셔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첫 번째는 주로 분리된 차선에서 사용되며 새로운 모델은 도시 환경과 복잡한 교통에 배치됩니다.

새로운 셔틀에는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환경 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ZF의 가상 드라이버는 이러한 센서에서 생성된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게 됩니다. 셔틀은 총 22명의 승객을 실을 수 있고, 최대 15개의 좌석이 제공됩니다.

ZF의 자율 이동성 시스템 담당 부사장인 Torsten Gollewski는 ‘대도시 지역에서 교통 관련 배출량을 줄이려면 개인 동력 운송을 줄이고 보다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이며 편안하고 저렴한 이동성 옵션을 동시에 확장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olon은 또한 CES 2023에서 레벨 4 자율 및 전기 무버 를 공개했습니다 . 이 차량은 15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60kph, 범위는 약 290km입니다. 무버를 대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는 합승, 승차 호출, 예약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첫 번째 파일럿 프로젝트는 이미 독일에서 두 번째로 큰 대중교통 회사인 함부르크의 Hochbahn에 의해 확정되었습니다. 미국에서 Beep은 첫 번째 차량을 구현할 것입니다. 다른 응용 분야로는 캠퍼스, 공항, 국립공원과 같은 사립 기관이 있습니다.

출처: 벤텔러

Holon의 관리 이사인 Marco Kollmeier는 ‘우리의 무버는 도시화, 기후 변화, 인구 통계와 같은 사회적 메가트렌드에 대한 해답입니다. ‘무버를 통해 배출 가스가 없고 안전하며 편안하고 포용적인 승객 운송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더디기는 커녕

자동차 제조업체는 ADAS 기술을 구현하고 L4 시스템은 상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유보된 것처럼 보이지만 차량 자율성 분야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영역이 있습니다. IAC ( Indy Autonomous Challenge )는 CES 2023을 통해 ‘자율주행’ 차량의 능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Polimove 팀의 우승 차량은 거의 290kph의 속도를 기록하며 경마장에서 새로운 자율 속도 세계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Dallara AV-21을 사용하여 17개 대학의 9개 팀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에 참가했습니다.

‘우리는 자율주행의 한계를 시험하고 자율주행차의 안전과 성능에 대한 최첨단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일대일 경쟁의 힘을 활용하고 있으며, 오늘 우리는 또 다른 세계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라고 IAC 회장인 Paul Mitchell은 말했습니다.

자율 주행 차량 사용자는 그러한 속도로 이동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 탑승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증명했습니다. 그동안 IAC의 기술 발전은 다른 자율주행차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1) 읽으러 가기

출처: https://autovista24.autovistagroup.com/news/autonomous-vehicles-ces2023/

사고나면 어떻게 되나요?

장기렌트 상품은 “자동차 보험”까지 가입된 상품으로, 렌트사가 가입한 보험사에서 사고(보험)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 명의가 렌트사이기 때문에 사고시 보험 접수는 “보험사”가 아닌, 계약하신 렌트사 사고 콜센터로 사고 접수 해주시면 됩니다.

Car 톡

|

2022.09.29

차량 반납시 사고감가가 있는건가요?

대부분의 렌트사들은 국산차와 수입차에 따라서, 사고감가에 대한 패널티 여부가 달라지십니다.
국산차 같은 경우에는 반납시 사고에 대한 감가가 없으며, 수입차는 감가에 대한 패널티 금액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인수하실 경우에는 고객님 자산이 되시는 부분으로 사고 감가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Car 톡

|

2022.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