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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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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30

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1)

CES 2023

최근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확인한 것처럼 자율주행차(AV)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Autovista24 부 편집장인 Tom Geggus는 2023년에도 발전 속도를 유지할지 아니면 주춤하게 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CES 2023은 독창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부터 흥미진진한 전기 자동차 (EV)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자동차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이전 전시회에서는 첨단 자율 시스템이 많이 등장했지만 일부 회사는 올해 행사를 통해 기대치를 조절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AV 감정의 진자

Mobileye CEO Amnon Shashua는 자율주행에 대한 대중의 정서가 진자 효과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4~5년 전, 지금은 곧 도래하게 될 자율 기술에 관해 많은 논의를 했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기대치가 조정되었습니다.

7년 전에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언젠가 그 누구도 차를 사지 않게 될지도 모른다고 심각하게 우려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모든 게 로보택시가 될 것입니다.’ 라고 Mobileye의 기자 회견에서 말합니다. ‘오늘은 그 걱정이 조금 덜하게 되었습니다. 예측 가능한 미래에도 사람들은 자동차를 계속 구매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까요.

그러나 이것이 로보택시 사업의 손실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Mobileye는 독일에서 허가 추천 을 받아 AV 기술을 운영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특수 장비를 갖춘 Nio ES8을 사용하여 뮌헨과 다름슈타트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 문이 열렸습니다.

그러나 Shashua는 이제 ‘소비자 AV’ 개발에 새로운 잠재력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즉,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입니다. Mobileye 는 ‘핸즈오프’ 내비게이션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SuperVision 으로 알려진 자체 ADAS 기술의 확장 가능한 잠재력을 설명했습니다 .

이 기술은 중국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Zeekr 001 오너가 곧 무선 업데이트를 사용해서 매핑 기능을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SuperVision은 또한 곧 출시될 Zeekr 009를 선보일 예정이며, 다른 글로벌 출시는 Geely 산하에서 진행됩니다.

‘서두르지 마’

‘현재 많은 기업들이 자율주행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Stellantis CEO Carlos Tavares는 CES 2023에서 청중에게 “우리는 현실에 기반을 두고 인공 지능(AI) 및 ADAS 분야에서 가장 전문적인 회사 중 하나를 인수하여 개발에 박차를 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그는 Stellantis가 작년 말 인수를 완료한 aiMotive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AI 회사는 운영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Stellantis의 자회사로 운영됩니다. 이 회사를 인수하면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율 기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Stellantis는 서두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보여 주기 식 자동화 기능을 만들기 위해 서두르지 않을 것입니다. 보여 주기 식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게 됩니다.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것과 안전이 항상 최우선인 고객의 일상 생활에 가치를 부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Tavares는 덧붙였습니다.

CES 2023에서 스텔란티스가 선보인 자율주행 기술은 비교적 온건했습니다. 여기에는 Ram 1500 Revolution 에 설치된 ‘그림자 모드’가 포함되었습니다 . 음성 활성화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가 차량 바로 앞을 걷고 있는 도보 운전자를 따라갈 수 있게 됩니다. 차량이 도구나 무거운 짐을 운반하는 경우 상업적인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14개 브랜드 안정 내 다른 곳에서는 Jeep의 미래 모델을 위해 더 발전된 기능이 구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 오프로드 시스템은 사용자가 트레일의 시작 부분에서 차량을 떠나 더 멀리 데리러 올 수 있도록 합니다.

공급업체 및 자율 기술

Valeo는 3세대 LiDAR 레이저 스캐너 의 기능을 시연했습니다 . 이 필수 센서 구성 요소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SAE 레벨 3 주행 자율성 에 대한 승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Stellantis는 이 기술을 여러 모델에 적용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급업체는 또한 판토마임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쇼에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자전거 운전자와 같은 취약한 도로 사용자의 움직임과 경찰의 시각적 명령을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화된 차량은 주변 환경을 더 잘 이해하고 도로 상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CES 2023에서 Magna와 LG는 새로운 기술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두 회사는 자동 운전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에 대한 개념 증명을 개발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LG의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Magna의 ADAS 기능을 함께 가져올 것입니다.

출처: 엘지

은석현 LG VS컴퍼니 사장은 “자율주행 부문에서 현재 마그나와 협력해 운전석 영역을 넘어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개념 증명을 개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우리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잠재적인 ADAS 혁신을 시연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입니다.’

Continental과 AI 반도체 회사인 Ambarella는 CES 2023에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 을 발표했습니다. 이 두 회사 는 자율 이동성으로 가는 길에 보조 및 자동 운전 시스템을 위해 AI를 기반으로 확장 가능한 엔드 투 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할 것입니다.

출처: 콘티넨탈

“우리는 이제 ADAS에서 고도의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최고 성능의 풀스택, 확장 가능한 차량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원 및 자동 운전 분야에서 우리의 리더십 위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자율 이동성 사업 부문 책임자인 Frank Petznick이 말했습니다. 대륙. ‘Ambarella와의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우리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Vision Zero 및 자율 이동성을 향한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합니다.’

CES2023으로 바라본 자율주행차 현황(파트2)에서 계속.

출처: https://autovista24.autovistagroup.com/news/autonomous-vehicles-ces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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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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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