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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중요한 자동차 시장 트렌트 (Part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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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10

10가지 중요한 자동차 시장 트렌트 (Part 2)


파트 1에 이어서 계속

6. 반도체 부족으로 꾸준히 힘든 자동차 제조업체

반도체 칩은 거의 모든 전자 장치에 사용됩니다. 한 애널리스트는 ” 반도체는 성장을 위한 세계의 핵심 상품 투입물로서 석유보다 앞서 움직였다”고 말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

“반도체 칩”에 대한 검색량은 최근 몇 년 동안 엄청나게 증가하여 지난 5년 동안 300% 증가했습니다.

대유행 초기에 자동차 수요가 급감하자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 주문을 중단했고 칩 제조업체는 다른 곳에 관심을 집중했습니다.

수요가 회복되기 시작한 후 단순히 적절한 칩 공급이 없었고 자동차 산업은 그 이후로 그 영향을 느끼고 있습니다.

업계는 이것이 해결하기 쉬운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금방 깨달았습니다.

반도체 전문가들은 제조업체들이 자동차 산업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파운드리를 건설한다면 투자 수익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

새로운 반도체 칩 제조 시설을 건설하는 데는 수십억 달러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업계는 레거시 기술을 사용하고 JIT(Just-In-Time) 프레임워크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칩을 받는 것과 관련하여 자동차 산업을 최전선에 놓이게 합니다. 제조업체는 대신 스마트폰 및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업체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칩 부족은 공급 부족으로 인해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공장을 폐쇄하면서 업계에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포드는 2022년 초 반도체 칩 부족으로 공장 8개를 일시적으로 폐쇄했다 . 4월에 그들은 디트로이트의 한 공장 에서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

2022년 3월 GM은 이에 따라 인디애나주 포트웨인 공장을 2주 동안 폐쇄했습니다 .

2021년 5월 한 컨설팅 회사는 부족으로 인해 업계가 그 해에 1,100억 달러의 손실을 입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 금액은 2100억 달러 이상으로 밝혀졌다.

Gartner의 전문가들은 부족 현상이 2022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

Gartner의 연구에 따르면 2022년 3분기까지 칩 재고가 정상 범위 내로 편안하게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회사인 Marvell Technology의 CEO는 2023년이나 2024년까지는 안도감이 오지 않을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

그러나 몇 가지 유망한 사항이 있습니다.

최대 자동차 칩 제조업체 인피니언은 2022년에 생산 투자를 거의 10억 유로 늘리고 있습니다.

“Infineon Technologies”에 대한 검색량은 지난 5년 동안 소폭 증가했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Tesla는 차량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시 작성하여 다른 유형의 칩에서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는 칩이 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BMW는 일반적인 터치 스크린 기능 없이 제작되었고, Chevrolet은 특정 모델에서 열선 시트와 HD 라디오를 제거했으며, Nissan은 칩을 절약하기 위해 많은 자동차에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두 가지 베스트 셀러 모델.

7. 낮은 재고와 높은 가격의 영향을 받는 자동차 판매

미국의 자동차 판매는 침체되고 가격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자동차 가격’에 대한 검색 관심도가 상승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산업이 2021년에 팬데믹 이후 반등 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2022년 1분기 판매량은 지난 10년 중 가장 낮은 1분기 판매량 으로 떨어졌습니다.

2022년 상반기 승용차 판매량은 2021년 동기 대비 25% 감소 했다.

2022년 6월 자동차 판매는 전년 대비 12% 감소했습니다.

Cox Automotive Industry Insights는 2022년 총 신차 판매량이 2020년 판매량을 능가하지 못하는 1,440만 대 에 그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재고 부족이 판매 부진의 주요 원인이다.

칩 부족은 자동차가 대리점 부지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하는 한 가지 요인입니다. 그러나 재고 부족으로 이어진 다른 다양한 공급망 문제 와 공장 폐쇄도 있습니다 .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첫 6개월 동안 차량 재고가 100만 대에서 110만 대 사이로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

2022년까지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차량 제조업체는 재고 부족 문제를 바로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재고가 적으면 가격이 높아집니다. 사실, 자동차 가격은 역대 최고입니다.

2021년에서 2022년 사이에 가격은 전년 대비 거의 20% 증가 했습니다.

2022년 5월 새 차량의 평균 가격은 $47,000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평균 가격이었습니다.

중고차 가격은 2020년 1분기보다 48% 더 높습니다 .

“중고차 가격”에 대한 검색량은 2022년에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자동차 판매점에서 보유하고 있는 재고에 막대한 인상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

Wall Street Journal은 딜러가 고급 자동차에 대해 MSRP보다 $40,000를 더 청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보고합니다 .

8. 소비자의 잠재적인 변화를 꾀하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자동차는 오랫동안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통 수단이었습니다.

2022년 설문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인의 76%가 출퇴근에 자동차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 숫자는 80% 이상의 사람들이 자동차로 통근했던 2019년보다 적습니다.

이 조사는 2019년에 비해 2022년에 자동차를 사용하여 출퇴근하는 미국인이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인이 자신의 차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 많이 인식하고 교통 체증으로 인해 더 짜증이 나면서 일부 분석가들은 사람들이 차를 버리고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점점 더 대중화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에 대한 검색량은 지난 5년 동안 급증했습니다.

Micromobility는 소형 저속 운송 장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전거, 스쿠터, 모페드 및 이러한 차량의 전기 버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자전거 판매는 2021년에 240% 증가했습니다 .

전동킥보드 판매도 늘고 있다. 미국 시장은 2021년 140억 달러 규모였으며 연평균 10.7% 성장하여 2028년에는 310억 달러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스쿠터”에 대한 검색량이 지난 5년 동안 5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교통 옵션은 미국 전체 여행의 60%를 차지하는 짧은 거리(0-5마일)를 여행하는 개인에게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

마이크로모빌리티 시장은 2020년 400억 달러 에서 2030년까지 1,9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cKinsey의 2021년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60%가 출퇴근에 마이크로 모빌리티를 사용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미 마이크로 모빌리티 차량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의 경우 32%가 자가용 대신 자주 또는 매우 자주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유 마이크로 모빌리티 차량은 자동차로 인한 오염과 교통 체증이 특히 분명한 도시에서 대중적인 교통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2019년에 사람들은 공유 자전거와 스쿠터로 1억 3,600만 건의 여행을 했습니다 . 2018년 대비 60% 증가한 수치다.

스쿠터 공유는 가장 인기 있는 공유 마이크로모빌리티 유형입니다.

2020년 현재 북미의 최소 224개 도시에서 스쿠터 또는 자전거 시스템을 공유했습니다.

미국의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마이크로모빌리티 옵션을 공유했습니다.

공유 전기 스쿠터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의 수는 2026년까지 1억 2,500만 명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INRIX Transportation이 완료한 연구에 따르면 호놀룰루, 뉴올리언스 및 내슈빌은 마이크로모빌리티 차량에서 가장 많은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의 3개 도시입니다.

9. 수소는 미래의 연료가 될 수 있습니다.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FCEV)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와 함께 내연 기관의 또 다른 대안입니다.

FCEV는 배터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수소와 산소가 공급되는 연료 전지 스택 에서 전력을 얻습니다. 재충전이 아닌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와 같습니다.

“수소 연료”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부산물은 물입니다. 이 자동차는 CO2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급유 의 용이성입니다 . 이 과정은 탱크에 휘발유를 채우는 것과 유사하며 약 5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휘발유 엔진과 유사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탱크에 300-400마일입니다 .

오늘날의 수소 충전소는 하루에 900kg 이상의 수소를 공급할 수 있으며, 이는 약 225개의 탱크를 채울 수 있는 양입니다.

FCEV 시장은 2026년까지 약 70% 의 놀라운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러한 유형의 자동차는 아직 배터리 구동식 EV와 같이 시장에 침투하지 않았지만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16k FCEV가 판매되어 2020년보다 90% 증가했습니다.

주와 자동차 제조업체는 FCEV를 홍보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1년 캘리포니아는 FCEV인 Toyota의 Mirai에 대해 65% 할인을 제공했습니다. Toyota는 추가 $20,000 할인과 $15,000 연료 크레딧을 제공했습니다. 개인은 약 18,000달러에 차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인기를 가로막는 주요 문제는 수소 충전소의 부족입니다.

미국에는 수소를 사용할 수 있는 충전소가 48개 에 불과하며 그 중 47개가 캘리포니아에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당국은 2030년까지 1,000개의 수소 충전소를 개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와이는 2022년에 개발자를 위한 수소 연료 보급 시스템 리베이트를 만드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2023년 1월 1일 이후에 건설되고 재생 가능한 수소를 활용하는 모든 인프라는 최대 $200,00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와이는 개발자들이 주에 더 많은 수소 충전소를 건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주유소의 증가와 함께 앞으로 몇 년 동안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FCEV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토요타의 미라이 와 현대차의 넥쏘는 2016년 판매가 시작된 이후 시장의 두 주요 업체였습니다.

“Toyota Mirai”에 대한 검색량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021년에 Jaguar Land Rover는 올해 안에 프로토타입 FCEV를 개발하고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Jaguar Land Rover의 FCEV는 Land Rover Defender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브랜드인 BMW는 2022년 말에 iX5 Hydrogen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

10. 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성장 전망

지난 2년은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어려운 시기였지만 고급 명품 브랜드는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고급 자동차 시장”에 대한 검색량은 지난 5년 동안 50% 증가했습니다.

$80,000 미만 가치의 자동차 시장은 2031년까지 정체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고급 자동차 시장은 최대 CAGR 14%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가장 비싼 자동차의 판매가 2031년까지 가장 큰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고급 자동차 시장은 78억 8천만 달러 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JD Power의 전문가 들은 2022년 1분기에 10만 달러 이상의 자동차 판매가 저가 자동차를 3:1로 앞섰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이 규모의 판매 증가가 2023년 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지난 10년간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에는 고급 차량 판매가 급격히 증가합니다.

여러 브랜드에서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롤스로이스는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5,586대의 자동차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49%의 판매를 늘렸습니다.

2021년에 “Rolls-Royce”에 대한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Bentley는 또한 2021년에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 그들은 14,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2020년의 이전 기록인 11,000대보다 31% 증가한 것입니다.

고급 스포츠카도 그만큼 인기가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2021년에도 역대 가장 성공적인 해를 기록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8,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했고 4억 8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

람보르기니는 2022년 1분기에 6억 1,7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그들의 2022년 수치는 유망해 보입니다. 1분기 매출은 2021년 대비 거의 5% 증가했습니다.

보다 저렴한 하이엔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테슬라도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

2022년 첫 5개월 동안 새로운 Tesla 차량 등록이 65% 이상 증가했습니다.

“Tesla”에 대한 검색량은 지난 5년 동안 75%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 중 일부는 고급 자동차에 대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음이 분명합니다.

2022년 6월에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의 12% 이상 이 월 지불액이 $1,000 이상이었습니다. 그것은 또 다른 기록 설정 숫자입니다.

결론

이 10가지 트렌드는 자동차 산업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와 기술 혁신은 예상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기화에서 IoT 연결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변화는 자동차 제조, 판매, 수리 및 운전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트렌드가 자동차 부문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https://cartalkrent.co.kr/wp-admin/post.php?post=1680&action=edit
글쓴이: Josh Howarth

장기렌트는 대출로 잡히는거 아닌가요?

렌트상품은 “금융상품”이 아닌 “임대형상품”으로, 금융거래기록에 남지 않기에 대출로 잡히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금융거래기록에 남지 않는다는건 신용점수 하락을 초래하지 않으며, 다른 금융상품 이용시 한도축소 등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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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29

계약진행시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우선 컨설팅 후, 정해진 렌트사로 심사가 진행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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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