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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 중요한 자동차 시장 트렌트 (Par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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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10

10가지 중요한 자동차 시장 트렌트 (Par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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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은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영향력 있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산업 자체는 지난 10년 동안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이제는 모든 것이 바뀌고 있습니다.

급속한 기술 및 환경 혁신으로 인해 기존 기업은 새로운 도전에 적응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갑자기 출몰하는 것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향후 18-36개월 동안 가장 중요한 자동차 산업 동향 10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전 세계적 전기 자동차 도입 증가

아마도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추세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EV)로의 전환일 것입니다.

지난 5년 동안 ‘ 전기 자동차 ‘에 대한 검색이 257% 증가했습니다.

IEA는 2020년 전 세계 EV 판매가 3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는 전 세계 차량 판매의 4% 이상입니다.

EV 판매는 10년 전 전체 차량 판매의 1% 미만에서 오늘날 4%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

EV 판매 측면에서 실망스러운 2019년 이후, 2020년 판매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하여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현재 천만 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가 도로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 지난 5년간 중국과 유럽이 전기차 판매 성장을 주도해왔다 (출처: 맥킨지) ‘

미국은 2019년 부진한 결과 이후 기반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에는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며 글로벌 EV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야 합니다.

유럽의 BEV 및 PHEV 판매는 2020년에 전년 대비 137% 증가했습니다(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0%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이제 새로운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의 최대 시장으로 중국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정되지 않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한 검색이 5년 동안 252%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조만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습니다.

Bloomberg New Energy Finance 는 EV가 2025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의 10% , 2040년까지 5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EV의 도로 주행 자동차 점유율은 2030년까지 8%에 머물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년대에는 전 세계 차량의 대대적인 교체가 예상됩니다.

10년이 지나면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의 30% 이상이 전기 자동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규제 요건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여러 국가에서 2050년까지 순 제로 배출을 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

” net zero “에 대한 검색이 5년 동안 270% 증가했습니다.

일부 국가(및 캘리포니아)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연소 엔진 차량의 모든 신규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약속했습니다 .

내연 기관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기로 약속한 국가 및 주.

이러한 순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2050년까지 EV가 전체 신차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야 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것은 많은 당국이 예측한 것보다 빠른 성장이지만 다른 이니셔티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효율과 EV 충전 인프라를 높이면 채택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가격은 지난 10년 동안 89% 하락하여 2020년에는 $137/kWh에 도달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 팩 가격이 처음으로 kWh당 100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 리튬 이온 ” 에 대한 검색 결과는 지난 10년 동안 41% 증가했습니다.

현재 미국 전역에 약 53,124개의 공용 EV 충전소가 있습니다.

각 주의 인구 100,000명당 EV 충전소 수.

그러나 모든 미국인의 60% 이상 이 전기 자동차 충전이 가능한 차고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전기차의 주행거리 증가도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20 Tesla Model S Long Range Plus는 EV 범위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400마일 이상을 갈 수 있다 .

Tesla는 현재 버전의 성공 이후 Model S Plaid+에 대한 계획을 폐기했습니다 .

한정되지 않은“Tesla”에 대한 검색은 지난 5년 동안 151% 증가했습니다.

주행거리는 500마일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Chevrolet , Hyundai , Kia , Nissan 및 Jaguar는 모두 200마일에서 250마일 범위의 보다 저렴한 EV를 출시했습니다.

2.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꾼 자율 주행

자율주행차(AV)는 자동차 산업을 혼란에 빠뜨릴 것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 자율주행 “에 대한 검색이 966% 증가했습니다.

현재 미국 도로에는 자율주행차가 1,400대 밖에 없기 때문에 AV 산업 자체는 초기 단계에 불과합니다 .

그러나 2040년까지 3,300만 대의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달리게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운전 자동화 수준” 표준은 차량 자동화 단계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줍니다.

표준 범위는 SAE 레벨 0(자동화 없음)에서 SAE 레벨 5(완전 자동화)까지입니다.

운전 자동화의 SAE 수준

도로에는 레벨 1 기준을 충족하는 차량이 이미 3,000만 대가 넘습니다.

그리고 예측에 따르면 이 숫자는 2024년까지 5,420만 명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2024년까지 모든 차량의 절반 이상이 레벨 1-5 범위에 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은 540억 달러 규모다.

그리고 향후 4~6년 내에 약 10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Alphabet, Ford, GM, Volvo와 같은 대형 자동차 회사는 모두 자율주행차 공간에 진입했습니다.

알파벳의 자회사 웨이모는 2020년 10월 피닉스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 하며 자율주행차 기술을 대중에게 공개했다 .

지난 10년간 ” Waymo ” 에 대한 검색 관심도 .

폭스바겐은 2020년 6월 AV 스타트업인 Argo AI에 26억 달러 투자를 마감했습니다 . 두 회사가 현재 Argo의 약 80%를 소유하고 있는 Ford Motors에 합류했습니다.

” Argo AI “에 대한 검색이 5년 동안 60% 증가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의 결과 포드는 2022년 자체 자율주행차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

그리고 Tesla는 2020년 10월 완전자율주행(FSD)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이제 CEO인 Elon Musk는 FSD 구독 서비스인 Autopilot을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2022년 4월 현재 완전자율주행 베타 프로그램에는 10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끊임없는 성장에 대한 주요 장벽은 소비자 및 규제 문제입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이미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해 더 엄격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발표했습니다 .

또한 최근 자매 기관인 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

그리고 약 3분의 2의 사람들이 자율주행차를 타는 것보다 운전을 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단기적으로는 트럭 운송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트럭에 대한 검색 증가율 (10년 동안 3,800%).

8,000억 달러 규모의 트럭 운송 산업은 레벨 3 또는 4 자율성이 견인력을 얻는다면 매년 발생하는 4,900명의 트럭 관련 사망이 크게 감소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이를 통해 운전자는 직업을 유지하면서 피로로 인한 부상과 사망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도로 위의 자율주행 트럭의 수는 2020년 약 150대에서 2021년에는 2000대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자율 운송 생태계에서 가장 유망한 회사 중 하나는 TuSimple 입니다 .

지난 5년 동안 ” TuSimple “을 검색합니다.

이 회사는 2015년 설립 이후 Union Pacific 및 Goodyear와 같은 일부 대형 운송 회사를 포함하여 6억 4,8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

또한 TuSimple은 감독된 운전 조건에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Navistar 및 UPS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

이 회사는 이미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 50대의 레벨 4 자율주행 트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uSimple은 2024년까지 차량 운영자에게 완전히 자율적인 레벨 4 트럭을 판매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3. 자동차의 연결성 향상

5G와 사물 인터넷(IoT)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차량은 점점 더 연결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연결된 자동차 의 부상으로 이어졌습니다 .

지난 10년 동안 ” 커넥티드 카 “에 대한 검색이 133%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차량은 다른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통신하고 주변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으로 정의됩니다.

2020년에는 약 4,750만 대의 커넥티드 카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리고 그 숫자는 2021년에 20%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글로벌 커넥티드카 시장은 2022년 약 757억4000만 달러 규모다.

그리고 2028년에는 1918억 3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2028년 글로벌 커넥티드 카 시장 규모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5G 기술의 채택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Statista는 2021년 말까지 전 세계 5G 스마트폰 가입이 3배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

이러한 종류의 채택은 차량 연결성을 지원할 수 있는 훨씬 개선된 5G 인프라로 이어질 것입니다.

가장 큰 기술 회사 중 일부도 이제 이 시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Google과 Ford는 최근 Team Upshift 라는 커넥티드 카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

apple-google-lead-connected-car-partn...Google/Ford 파트너십은 Android 기술을 자동차 OS에 추가하려고 합니다.

두 회사는 2023년까지 포드와 링컨 차량에 내장형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장착할 계획입니다.

이 연결성은 운전자가 항상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 이니셔티브는 포드 차량에 Google의 AI 기능을 추가하여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Google만이 조치에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애플이 기아차에 36억달러 투자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2024년까지 자율 애플 전기 자동차 제조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초기 단위는 100,000개로 예상되지만 프로젝트는 최대 400,000개까지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r IQ 와 같은 회사는 자동차 산업에 뱅킹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Car IQ는 Discover와 협력하여 기업이 소유한 차량에 결제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차량이 수리, 보험, 연료, 주차 및 통행료와 같은 비용을 자동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으로 이동한 차량 구매

인터넷은 자동차 구매 과정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자의 90% 이상 이 거래 전에 온라인 조사를 수행합니다.

자동차 구매 통계-트렌드-min.png자동차 구매자 10명 중 9명은 리뷰를 읽고 온라인으로 온라인 조사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판매가 완전히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전에는 전체 자동차 판매의 약 4.2%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2020년에는 모든 딜러가 디지털 채널로 전환함에 따라 이 숫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자동차 고객의 83%가 이미 온라인 쇼핑을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치에 맞습니다 .

그리고 구매자의 80%는 이미 2019년에 자동차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타사 사이트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차량 소매 서비스는 구매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자동차 딜러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스레드입니다.)

전통적인 대리점 설정에서 고객은 대리점의 쇼룸에서 평균 3시간 이상을 보냅니다.

온라인 거래를 통해 고객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구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동차 소매업체 Carvana는 2020년에 244,111대의 자동차를 판매했습니다 . 이는 2019년에 비해 37% 증가한 수치입니다 .

” Carvana “에 대한 검색은 지난 5년 동안 733%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Tesla는 이미 2019년에 모든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제 모든 신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번성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COVID-19 이전에도 쇼핑객의 43%는 전체 자동차 구매 과정을 온라인으로 완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5. 자동차 부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세계 자동차 부품 시장은 지난 2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자동차 부품 시장의 성장 .

그리고 이 공간은 2021년에 약 7,230억 달러 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전자상거래는 자동차 부품 시장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이제 소비자의 94%가 부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합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 전자상거래 산업은 2022년에 19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품 산업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도로 주행 차량의 평균 수명으로 인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 생산되는 자동차 부품의 품질이 높아지면서 부품 수요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새로운 트럭과 소형 SUV의 판매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 범주의 차량은 액세서리 및 부품 판매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2020년 신규 자동차 판매가 감소했지만 경트럭 판매는 증가했습니다.

파트 2에서 계속 (https://cartalkrent.co.kr/wp-admin/post.php?post=1680&action=edit)


출처: https://explodingtopics.com/blog/auto-industry-trends

글쓴이: Josh Howarth


신용점수가 좋지 않은데 장기렌트 가능한가요?

결론적으로, 신용점수가 좋지 않으시다고 해서 장기렌트를 이용하지 못 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모든 렌트사를 나열했을때 금액이 저렴한 곳부터 비싼 곳까지 우선 순위가 있다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금액이 저렴하면 할수록 심사가 까다로운 편으로,
신용점수가 낮으시다면 후순위의 렌트사로 진행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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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06

차량 반납시 사고감가가 있는건가요?

대부분의 렌트사들은 국산차와 수입차에 따라서, 사고감가에 대한 패널티 여부가 달라지십니다.
국산차 같은 경우에는 반납시 사고에 대한 감가가 없으며, 수입차는 감가에 대한 패널티 금액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인수하실 경우에는 고객님 자산이 되시는 부분으로 사고 감가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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