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케팅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전기차 마케팅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

Car 톡

|

2023.01.15

전기차 마케팅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전기 자동차(EV)는 리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고 Autovista Group의 수석 경제학자 Dr Christof Engelskirchen과 EV-volumes.com의 공동 창립자이자 개발자인 Roland Irle은 말합니다.

EV의 리마케팅이 초기 단계에서 모든 기업 및 차량 리스 제공업체는 유럽 EV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날 미래에 대비해야 합니다.

자동차 공급 부족, 특히 EV의 부족은 자산 위험을 안고 있는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전기화는 리스 회사와 차량의 자산 기반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이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리스 산업은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잔존 가치(RV)의 엄청난 상승으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추세는 최근에서야 막을 내렸습니다. 그럼에도 렌탈비는 저렴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구조적으로 큰 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연료 유형 전반에 걸쳐 가격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2022년과 2023년에 등록된 자동차에 대한 올바른 RV 예측을 예상하는 것입니다.

2020년 2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유럽 시장별 중고차 가격 지수

출처: 오토비스타 그룹

업계 표준의 부재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는 리마케팅, 특히 배터리 상태와 관련하여 추가 데이터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직 업계의 표준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모델에는 8년 배터리 보증기간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첫 번째 리마케팅 동안에는 정보의 제약이 있습니다.

EV의 리마케팅은 특히 일반 대중에게 판매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다음 소유자가 추가 테스트 드라이브를 통한 철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이는 직접 온라인 중고차 리마케팅 ​​채널이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는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용 전문 리마케팅 ​​센터는 추가 서비스 및 보증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으므로 가치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중국의 EV 영향력 평가

현재 유럽 시장을 위해 중국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EV는 Tesla, Volvo, Polestar, Renault, Dacia 및 BMW와 같은 서구권 브랜드에서 생산됩니다. 중국 OEM 중에서는 SAIC의 MG 브랜드가 유럽에서 가장 활발합니다. 유럽에 대한 야망을 가진 일부 중국 브랜드는 Tesla(PHEV 포함)보다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EV를 판매하는 BYD와 같이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가진 강국입니다.

이 회사들은 자동차를 만들고 판매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유럽에서 현대와 기아의 성공을 면밀히 분석해 왔습니다. 또한 유럽 브랜드, 특히 배터리의 공급 문제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OEM은 또한 에너지 비용이 낮기 때문에 제품 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중국 브랜드는 생산 능력이 내수를 초과할 때 수출 공세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SAIC, BYD 및 Geely가 가장 눈에 띄는 업체가 될 것입니다. 중국 브랜드의 EV 총 수출량은 2022년 70,000대에서 2025년 350,000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volumes.com 은 이들 기업이 EV 부문에서 현재 2.8%에서 2025년 5%로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국 브랜드 전기차 유럽 수출, 2022~2025년

출처: EV-volumes.com

이러한 브랜드는 특히 유럽 모델의 공급이 제한되어 있는 동안 더 많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리마케팅의 경우 공정하지만 현실적인 RV를 설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EV-volumes.com 데이터에 따르면 Polestar와 Volvo의 제휴 또는 Ioniq와 현대의 제휴와 같이 강력하고 확고한 유럽 브랜드와의 제휴는 리마케팅 ​​성과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V의 리마케팅에 기존 내연기관(ICE) 파워트레인과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비즈니스 수준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수준이기도 합니다. 잠재적 구매자는 테스트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모든 서류 작업은 완벽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제는 이러한 리마케팅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기회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전기차 리마케팅 ​​팁

  1. 소매 환경에서 더 광범위한 테스트와 약간 더 긴 판매 시간을 예상합니다.
  2. 차량 문서가 완전하고 국가 간 리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3. 배터리 상태 인증 준비
  4. 새롭게 형성되는 시장 압력에 비추어 RV 예측을 정기적으로 검토하십시오. 또한 수명주기 감가상각이 구매 시점에 현실적으로 평가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전히 ICE 모델보다 높습니다.
  5. 앞으로 많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결성 및 범위에 대한 그들의 가격 포지셔닝 및 차량 기능은 차량 및 리스 회사의 기존 EV 포트폴리오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6. Autovista Group 데이터에 따르면 일시적인 새로운 아시아 브랜드와 관련하여 강력하고 확고한 OEM과의 관계가 RV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RV 예측을 수립할 때 고려되어야 합니다.

출처: https://autovista24.autovistagroup.com/news/what-to-know-electric-vehicle-remarketing/

차량 반납시 사고감가가 있는건가요?

대부분의 렌트사들은 국산차와 수입차에 따라서, 사고감가에 대한 패널티 여부가 달라지십니다.
국산차 같은 경우에는 반납시 사고에 대한 감가가 없으며, 수입차는 감가에 대한 패널티 금액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인수하실 경우에는 고객님 자산이 되시는 부분으로 사고 감가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Car 톡

|

2022.09.29

대리점에서 구매하는거랑 차이가 있나요?

대리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계약 진행하시는건, 일시불/할부의 방식으로 물건(차량)을 구매 목적으로 이용하시게 됩니다.
다만, 자동차라는 물건은 단순하게 구매한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자동차라는 물건을 “운행” 하실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것이기에
구매 이외의 차량 등록, 취등록세 납부, 자동차 보험 가입 등의 내용도 필요하십니다.
그 모든 내용이 하나로 결합된 상품이 장기렌트라고 생각해주시고, 차이점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Car 톡

|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