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자동차 장기 렌트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할 5가지

Car 톡

|

2023.02.28

자동차 장기 렌트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할 5가지

요즘 자동차 부품대란으로 차량 출고가 원활하지 않아 차량이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이 선택하는 바로 자동차 장기렌트입니다. 자동차는 소유하는게 아니라 이용하는 것이라는 소비자 인식도 확산도 한 몫해 초기 비용 부담이 적고 취향에 따라 빠른 주기로 자동차를 바꿔 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고객들의 이용이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구매 보다 부담이 덜하다 해서 자동차를 장기렌트를 쉽게 결정해선 안 됩니다. 오히려 훨씬 더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신차 장기렌터카의 장점과 계약 전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5가지 체크리스트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자동차 장기렌트 장점

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 저렴한 초기 비용 : 초기 비용 없이도 출고 할 수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터카의 경우 자동차 취등록세를 렌터카 업체에서 납부하기 때문에 신차 구매에 비해 초기 비용이 훨씬 저렴합니다.
  • 비용 처리 단순화 (영업용) : 영업용으로 자동차 장기렌트를 하는 경우에는 렌트비를 비용으로 처리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회계 처리가 단순해지기 때문에 개인 및 법인 사업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 다양한 차량 경험 : 신차 장기렌터카는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신차를 운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주기로 다양한 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장기렌트 시 필수 확인 사항 5가지

1) 사고차인지 확인

자동차 장기렌트, 신차 장기렌터카, 렌터카 업체, 주행 거리

출처 : Economic times

자동차 장기렌트를 하기 이전에, 해당 차량이 사고차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렌터카는 중고차처럼 성능 기록부를 반드시 고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해당 차량의 사고 여부를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렌트카 업체에서 등록한 보험 이력 및 과거 사고 내역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사고 이력이 있을까 불안해 중고차 장기렌터카가 부담스럽다면, 신차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자동차 장기렌트 사고 시 보상 한도

자동차 장기렌트, 신차 장기렌터카, 렌터카 업체, 주행 거리

출처 : Four seasons insurance

자동차 장기렌트를 하기 전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은 주행 중 사고가 났을 때입니다. 오랜 기간 타더라도 차의 소유권은 렌터카 업체에게 있기 때문에,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장기렌트 비용 속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어 바로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신 사고 시 보상 한도가 높아질 수록 매달 납부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것은 부담해야 합니다. 그래서 신차 장기렌터카 계약 전, 여러 곳에서 보험 보상한도와 월 납입료를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사고가 나서 수리할 때는 렌터카 업체에서 지정한 수리 센터로 가야 렌터카 업체가 책임을 지게 됩니다. 지정된 곳이 아닌 다른 수리 업체에 가게 된다면 본인이 비용을 부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고 처리 비용은 렌터카 업체에서 부담하지만, 소정의 자차면책금을 부담해야 할 수 있으므로 계약 시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렌터카 사고 발생 시 보험사가 아닌 렌터카 업체로 바로 연락하셔야합니다.

3) 중도 환급 규정

자동차 장기렌트, 신차 장기렌터카, 렌터카 업체, 주행 거리

출처 : First Quarter Finance

신차 장기렌터카는 대체로 최소 24개월에서 최대 60개월 계약을 맺습니다. 만일 약정된 기간을 채우지 못했을 경우 중도해지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의 중도해지 위약금은 적지 않은 가격이니 계약 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오히려 신차 구매 보다 큰 지출이 생길 수 있어 위약금과 계약 기간을 꼼꼼히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약정 주행 거리 패널티 유무

자동차 장기렌트, 신차 장기렌터카, 렌터카 업체, 주행 거리

출처 : Travel Inc

연간 ‘약정 주행 거리’는 자동차 장기렌트 계약 내용 중 미리 정한 주행 거리만 이동하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 모를 때를 대비해 대부분 약정 주행 거리를 넉넉하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일, 약정 주행 거리를 초과하게 되면 초과 1km 당 100원 ~ 200원, 수입차 입차량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초과 1km당 300원 전후 정도로 초과 금액을 내야 합니다. 약정 주행 거리를 낮게 설정하고 초과 금액을 내는 것보다, 약정 주행 거리 옵션을 상향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1만km에서 2만km로 바꾸거나, 2만km에서 3만km로 상향하는 경우 평균 월 1만5천원 정도가 추가됩니다.

그러나 약정 주행 거리를 무제한으로 설정하게 되면 월 대여료가 대폭 인상이 될 수 있으니, 계약 시 여러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패널티나 주행 거리별 월납입료는 렌트카 업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렌트카 업체 선정

자동차 장기렌트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렌터카 업체 선택입니다. 사고 시 보험처리도, 패널티 금액과 약정별 월납입료도 모두 렌터카 업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탄탄한 자본금과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장기렌트를 한다면 렌터카 사용 기간 동안 잘 점검된 안전한 차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고가 났을 때도 걱정 없이 렌터카 회사의 후처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차 구매 필수 앱 ‘Car톡’에서도 자동차 장기렌트를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SK렌터카 다이렉트’, ‘현대캐피탈 리스 렌터카’ 등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중에서 장기렌트를 계약할 수 있어 안심하고 장기 렌트를 할 수 있습니다. 부담은 줄여주면서 편리함을 더한 Car톡 빠른 렌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차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필수사항 5가지에 대해 함께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과 이용 시 주의점 꼼꼼히 확인해서 현명한 장기렌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blog.getcha.kr/%EC%9E%90%EB%8F%99%EC%B0%A8-%EC%9E%A5%EA%B8%B0%EB%A0%8C%ED%8A%B8-%ED%95%84%EC%88%98-%EC%B2%B4%ED%81%AC%EB%A6%AC%EC%8A%A4%ED%8A%B8-5%EA%B0%80%EC%A7%80/
글쓴이: 겟차 블로그

운전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운전자 범위는 계약자의 사업자 운영 유무&형태에 따라서 달라지십니다.
개인: 계약자+직계가족(부모님,배우자,자녀)+지정2인,
개인사업자: 계약자+직계가족(부모님,배우자,자녀)+사업장내 직원+지정2인
법인사업자: 사업장내 임.직원만 운행 가능

※ 기본충족요건: 면허취득 1년이상, 보험연령(만21세,만26세 이상)
지정2인은 직계가족을 제외한, 지인분들을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

Car 톡

|

2022.09.29

신용점수가 좋지 않은데 장기렌트 가능한가요?

결론적으로, 신용점수가 좋지 않으시다고 해서 장기렌트를 이용하지 못 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모든 렌트사를 나열했을때 금액이 저렴한 곳부터 비싼 곳까지 우선 순위가 있다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금액이 저렴하면 할수록 심사가 까다로운 편으로,
신용점수가 낮으시다면 후순위의 렌트사로 진행되실 수 있습니다.

Car 톡

|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