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압도적 가성비를 자랑하는 벤츠 GLC 출시

Car 톡

|

2023.01.15

압도적 가성비를 자랑하는 벤츠 GLC 출시


2세대 메르세데스-벤츠 GLC(X254)의 외관은 기존의 형태를 유지하며 진화했지만, 라이프 사이클이 느린 경쟁사의 페이스 리프트된 차들에 비해 더 모던하게 변했습니다. 길이가 6cm 증가하여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내연 기관(ICE) 버전의 620리터 트렁크는 주요 경쟁 제품보다 평균적으로 50리터 더 커졌습니다.

더 무거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더라도 매우 우수한 방음과 강력한 제동력으로 편안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뒷바퀴 조향 장치는 핸들링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주차 및 도심 주행에 도움을 줍니다.

인테리어는 경쟁자들의 다소 구식인 대시보드 레이아웃에 비해 최첨단으로 보입니다. 터치, 음성 활성화 또는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해 쉽게 작동할 수 있는 대형 12.3인치 세로 화면과 함께 우수한 재료 품질과 햅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고객에게 적합하지 않으며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표준 장비에는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좁은 도로 또는 전지형 주행을 위한 전방 카메라, MBUX 운영 체제를 위한 최신 ‘Hey Mercedes’ 음성 활성화가 포함됩니다.

효율성 향상

메르세데스-벤츠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을 포함하여 GLC를 위한 전 범위의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파워트레인에서 연료 소비 수치는 전반적으로 경쟁사보다 우수합니다.

그러나 신형 GLC는 아우디 Q5, BMW X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볼보 XC60 등 주요 경쟁사보다 가격대가 높습니다. 고가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부진해질 수 있고, GLC는 더 저렴한 가격대의 6기통 디젤 또는 2륜 구동 모델이 없기 때문에 특히 더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PHEV 버전은 100km가 넘는 동급 최고의 순수 전기 범위를 제공하며, 이는 주중에 재충전할 필요 없이 일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짧은 여행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DC 연결은 약 30분 안에 배터리를 완전히 재충전하거나 20분 안에 10%에서 80%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속성은 GLC를 경쟁사와 차별화하지만 Mercedes-Benz가 더 높은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의문으로 남습니다.

마운팅 경쟁

GLC는 D-SUV 세그먼트의 최신작이며 프리미엄 경쟁사의 오랜 연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이러한 모델은 향후 12개월 이내에 새로 바뀌게 됩니다. 더 저렴한 파워트레인 조합은 특히 외부 디자인이 새로운 모델 세대보다 페이스리프트에 더 가까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구매자가 ‘명성’ 을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면 더 낮은 가격대의 훌륭한 경쟁자들도 많아지게 됩니다.

GLC의 내부 공간, 휠베이스, 부트 크기는 비슷한 크기지만 훨씬 저렴한 GLB 와 충분히 차별화되지 않으며 엔진 성능과 내부 품질만 두드러집니다. 게다가 GLC에는 3열 시트가 없기 때문에 5개 이상의 시트가 필요한 구매자는 대신 GLB C-SUV 또는 훨씬 더 크고 더 비싼 GLS를 선택할 것입니다.

여러 고성능 SUV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가 출시되었거나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GLC의 순수 전기 자매 모델인 EQC는 2023년에 단종될 예정입니다. 크게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D-SUV BEV가 자격이 없기 때문에 총 소유비용 (TCO) 측면에서 경쟁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인센티브를 위해 후속 모델은 아마도 EQC 이름을 유지할 것이지만 2025년까지는 데뷔할 예정이 아닙니다.

2023년에 출시될 BMW iX3 및 Audi Q6 e-Tron과 아시아의 새로운 BEV 경쟁자가 D-SUV 부문에서 Mercedes의 성공을 방해할지도 모를 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스페인 및 영국의 Mercedes-Benz GLC를 벤치마킹한 Autovista Group 대시보드 를 참조하십시오. 대화형 출시 보고서는 새로운 가격, 예측 잔존 가치 및 SWOT(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 분석을 제공합니다.

출처: https://autovista24.autovistagroup.com/news/launch-report-mercedes-benz-glc/

신용점수가 좋지 않은데 장기렌트 가능한가요?

결론적으로, 신용점수가 좋지 않으시다고 해서 장기렌트를 이용하지 못 하시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모든 렌트사를 나열했을때 금액이 저렴한 곳부터 비싼 곳까지 우선 순위가 있다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금액이 저렴하면 할수록 심사가 까다로운 편으로,
신용점수가 낮으시다면 후순위의 렌트사로 진행되실 수 있습니다.

Car 톡

|

2022.10.06

새차는 비싼거같은데 중고렌트도 있나요?

중고렌트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단, 신차장기렌트 와 중고렌트의 차이점에 주목해주셔야 합니다.
중고렌트는 신차장기렌트 처럼 4~5년의 긴 계약기간이 부담스러우실때, 짧게는 6개월 에서 2년 정도 이용 목적으로 선택하시는 상품입니다.
차량을 짧은 기간동안 이용할 것이냐, 길게 이용 할것이냐에 초점을 맞추셔야 하는 부분이며,
차량에 초점을 맞추셔서 “중고”라고 해서 금액이 절대 저렴하지 않으며, 계약기간이 긴 신차장기렌트가 더 저렴하다고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Car 톡

|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