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신차 리포트: 젊어진 BMW X1

Car 톡

|

2022.12.24

신차 리포트: 젊어진 BMW X1

3세대 BMW X1의 외부 디자인은 특히 전면에 더 큰 존재감을 가지고 있으며 더 큰 X3 및 X5의 외관과 유사합니다. 더 커진 더블 키드니 그릴에 대해 호불호가 나뉘지만 최근 다른 BMW 모델보다 더 잘 융화되고 있습니다.

BMW의 최신 X1은 길이, 높이, 너비가 약간 커져 더 넓은 공간과 다용성을 제공합니다. 선택 사양인 슬라이딩 시트 벤치를 사용하면 키가 큰 승객도 뒷좌석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각지대가 줄어들어 전방위 시야도 좋고, 이중창이 없는 차량치고는 방음이 뛰어납니다.

신형 X1은 운전자 중심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의 새로운 운영체제(OS) 8을 탑재해 메르세데스-벤츠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준으로 철저히 모던화 시켰습니다. 하지만 운영 체제의 변화는 BMW의 iDrive 컨트롤의 누락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는 종종 독특한 셀링 포인트로 여겨졌기 때문에 일부 구매자의 구매 욕구를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부 온도를 설정하는 회전식 손잡이나 햅틱 스위치도 없습니다. 컨트롤은 이제 터치스크린을 누르거나 음성 컨트롤로 작동하게 됩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콘솔과 플로팅 암레스트, 우수한 소재와 시트, 정교한 주행 보조 시스템, BMW 특유의 뛰어난 주행 특성 등은 모두 높은 수준의 체감 품질에 기여합니다.

노후화 경쟁

X1 18i의 보급형 가격은 주요 경쟁 제품에 비해 합리적으로 저렴하며 단일 장비 옵션이 비교적 적은 장비 패키징이 영리합니다. 예를 들어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이중 구역 실내 온도 조절 장치가 표준으로 제공되지만 제공되는 패키지와 옵션으로 인해 가격이 빠르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Audi Q3 및 Mercedes-Benz GLA와 같은 모델과 함께 C-SUV 부문에서 프리미엄 독일 제품의 형태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 그러나 X1은 Q3 및 GLA와 더 큰 X3 형제에 비해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헤드룸이 더 좋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솔린 및 디젤 버전의 부팅 용량은 Audi(및 X3)와 동등하며 GLA보다 큽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은 X3 PHEV보다 부팅이 훨씬 더 크고 범위가 더 넓고 충전 시간이 더 빠릅니다. iX1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는 X1의 실용성과 좋은 트렁크 공간을 유지하고 메르세데스-벤츠 EQB 와 같은 완전 전기 경쟁차보다 더 긴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X1은 특히 Audi Q3 및 Mercedes-Benz GLA를 포함한 많은 주요 경쟁업체가 수년 동안 시장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C-SUV 부문의 최신 진입자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이는 많은 경쟁 모델이 향후 12개월 내에 전체 교체는 아니더라도 갱신할 예정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소비자가 X1의 프리미엄 상태를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Ford Kuga , Nissan Qashqai , Peugeot 3008, Volkswagen Tiguan 및 새로운 Renault Austral 과 같이 정가가 낮은 좋은 소형 SUV가 많이 있습니다 .

디젤 감소 완화

X1에는 가솔린, 디젤 및 PHEV 파워트레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엔진과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추가 변형이 뒤따를 것입니다. 그러나 X1은 표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또는 수동 기어박스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X1의 디젤 버전만 2톤의 견인 용량을 가지고 있는 반면, 직접 경쟁업체는 가솔린 모델에도 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X1은 X3 및 3 시리즈와 함께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성공적인 BMW 모델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는 디젤 엔진이 선호되는 모델 선택 파워트레인이었지만 디젤 수요는 줄어들고 있다. 이것은 일부 시장에서 인기 있는 X1 20d의 누락과 거의 10년 전에 출시된 i3를 대체할 iX1 BEV를 추가하기로 한 BMW의 결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X1은 광범위한 파워트레인 스펙트럼을 다루며 전륜구동 또는 전륜구동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및 영국에서 BMW X1을 벤치마킹한 Autovista Group 대시보드 를 참조하십시오. 대화형 출시 보고서는 새로운 가격, 예측 잔존 가치 및 SWOT(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 분석을 제공합니다.

출처: https://autovista24.autovistagroup.com/news/launch-report-bmw-x1-review/

차량 반납시 사고감가가 있는건가요?

대부분의 렌트사들은 국산차와 수입차에 따라서, 사고감가에 대한 패널티 여부가 달라지십니다.
국산차 같은 경우에는 반납시 사고에 대한 감가가 없으며, 수입차는 감가에 대한 패널티 금액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인수하실 경우에는 고객님 자산이 되시는 부분으로 사고 감가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Car 톡

|

2022.09.29

매장가서 물어보면 차가 오래걸리던데 렌트로하면 차가 빨리만들어진다는데 진짜인가요?

네 맞습니다.
대리점에서 고객님이 직접 계약하시는건 제조사에서 알려주는 공식납기를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다만, 장기렌트는 렌트사에서 인기 있는 차종으로 미리 주문(발주)를 넣어둔 “선구매” 차량이 있습니다.
해당 선구매차량으로 진행하실 경우, 빠른 출고가 가능하십니다.

Car 톡

|

2022.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