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Car톡이 장기렌트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닛산, 전고체 전지 2028년까지 출시 발표

Car 톡

|

2023.02.28

닛산, 전고체 전지 2028년까지 출시 발표

보고서 닛산은 2028년까지 전고체 배터리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issan은 2025년까지 최초의 전고체 배터리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2028년까지 이 기술을 활용하는 차량을 생산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아직 엔지니어링 팀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도 있지만, 모든 경쟁 업체가 전기 라인업으로 전환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대다수의 제조업체가 기술을 추구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Autocar 의 보고서에 따르면 Nissan은 이달 말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Nissan Futures”라는 전시회에서 개발 상태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경영진은 이미 회사가 고체 배터리와 관련하여 “동급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출처 Autocar  :

Nissan의 유럽 연구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David Mos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비용을 50[퍼센트] 낮추고 에너지 밀도를 두 배로 늘리고 충전 속도를 세 배로 높이고 싶습니다.”

Moss는 Nissan이 일본의 현재 개발 단계에서 작은 버튼 셀에서 더 큰(10cm) 정사각형 셀로 이동했다고 말했습니다. 최종 셀은 노트북 크기가 됩니다.

그는 Nissan이 기술 개발을 위해 옥스퍼드 대학의 주요 과학자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Nissan의 고체 기술은 배터리에서 모든 액체 요소를 제거한다는 점에서 “완전 고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터리에서 액체 전해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까? 이 부분이 우리가 선두에 있다고 생각하는 곳입니다.”라고 Moss는 말했습니다. “일부 전고체 배터리에는 여전히 액체 전해질이 있는데 액체가 끓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저장 및 전송에서 에너지의 효율성과 여기에 투입되는 전력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것보다 우수한 에너지 밀도를 제공함으로써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를 훨씬 더 가볍게 만드는 동시에 범위를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체 상태의 차량은 유동적인 동시대 차량보다 무게가 더 가볍고 충전 속도가 더 빠르며 화재에 덜 취약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완전 전기 세미 트럭의 개념을 더욱 그럴듯하게 만듭니다. Nissan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공간으로의 첫 진출을 위해 승용차로 선두를 달리게 될 것입니다.

일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를 촉진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야 할 것이며 그러한 차량을 시장에 출시한 최초의 자동차 회사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BMW와 Toyota(소수의 다른 브랜드 외에도)도 마찬가지로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2025년에 가까운 출시 날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동시에 Nissan과 태양 아래 있는 거의 모든 다른 자동차 회사는 더 저렴하고 윤리적으로 덜 번거롭다고 주장되는 코발트 양을 줄여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 버전을 계속 개발할 계획입니다 . 그러나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단지 과장 광고인지 더 이상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지난 15년 동안 우리는 자율 주행 차량과 전고체 배터리가 얼마나 가까이에 있는지에 대한 끊임없는 약속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업계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어떤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접근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를 만드는 모든 회사가 이전 목표에 도달하면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새로운 타임라인을 제시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Nissan이 다른 제조업체보다 시작 날짜가 늦은 것이 중요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한편, 우리는 추가 트림을 만들기 위해 제조업체가 인위적으로 제한하는 최신 EV의 범위를 보았습니다. Tesla가 2017년에 사람들이 허리케인 어마(Hurricane Irma)를 피하도록 돕기 위해 특정 플로리다 차량의 범위를 확장한 것을 기억하십니까? 처음에는 회사의 홍보 효과로 간주되었지만 사람들이 이것이 기본 모델 자동차에 배터리 팩의 최대 잠재력을 제한하는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거의 모든 신기술이 기발한 제품처럼 느껴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제조업체가 수만 달러를 들여 구입한 물리적 제품에 대한 최대 제어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가 지연된 몇 가지 타당한 이유가 있지만 비용부터 시작됩니다. 전기 자동차는 이미 연소에 의존하는 자동차보다 훨씬 더 비싸고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로 교체하면 분명히 이를 악화시킬 것입니다. 하지만 내구성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에너지 용량 및 충전 속도 측면에서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엔지니어는 전고체 배터리의 수명이 동일하지 않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습니다.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가 노력하고 있고 지금까지 아무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입니다. 한편, 배터리로 구동되는 자동차는 기술적으로 1881년부터 존재해 왔으며 20세기 내내 인기가 오르락내리락했습니다. 때때로 기술이 충분히 발전하지 않거나 업계에서 수익성이 없다고 결정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수많은 정부와 자동차 산업 사이에 분명히 조정된 추진이 있습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것입니다. Nissan은 어려운 역사와 대중 시장 자동차에 대한 일반적인 초점으로 인해 모두가 할인을 좋아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리프와 함께 앞서가며 효과적으로 현대 시대에 EV를 제공하는 최초의 주류 자동차 회사가 되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또한 현재 완전 전기 자동차 제작에 매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르노의 개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michelmond/Shutterstock]

출처: https://www.thetruthaboutcars.com/cars/news-blog/report-nissan-says-solid-state-batteries-coming-by-2028-44499175
글쓴이: Matt Posky

사고나면 어떻게 되나요?

장기렌트 상품은 “자동차 보험”까지 가입된 상품으로, 렌트사가 가입한 보험사에서 사고(보험)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차량 명의가 렌트사이기 때문에 사고시 보험 접수는 “보험사”가 아닌, 계약하신 렌트사 사고 콜센터로 사고 접수 해주시면 됩니다.

Car 톡

|

2022.09.29

장기렌트 / 리스 / 할부 중에 뭘로 출고하는게 좋은가요?

장기렌트/리스/할부는 고객님께서 자동차라는 물건을 구매하고자 하실때, 선택하시게 되는 구매방식인데요.
고객님의 상황 및 환경에 맞춰서 유리한 방식(상품)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떤 상품(장기렌트/리스/할부)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는 상황으로, 저희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 후의 적합한 방식(상품)으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Car 톡

|

2022.10.06